양주시, 사회적경제기업 가족과 함께하는 서울우유 양주공장 견학 행사 개최

 

전국신문언론노동조합 강찬희 기자 | 양주시가 27일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소셜캠퍼스 온 경기북부), 서울우유와 협력해 경기북부 사회적경제기업 및 유관기관 가족들을 대상으로 '사회적경제기업 가족과 함께하는 온(溫)가족이 함께하는 참 좋은 여행' 서울우유 양주공장 견학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행사는 양주시,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서울우유 양주공장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서정대학교가 주관했으며, 경기도사회적기업협의회, 경기도협동조합연합회와 양주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의 협력으로 진행됐다.

 

8월 20일과 27일 총 3회에 걸쳐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사회적경제기업 종사자 및 유관기관 가족 60여명이 참여해 즐겁고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참가자들은 서울우유 양주공장의 생산 시설과 홍보관을 둘러보며 유제품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직접 살펴보고 다양한 가족 참여 프로그램에 함께했다.

 

특히, 서울우유는 국내 대표적인 협동조합으로 ‘함께 협력해 더 큰 가치를 만든다’는 협동조합의 의미를 자연스럽게 배우는 학습 체험의 장이 됐다.

 

한 참가자는 “아이와 함께 공장을 둘러보고 체험 활동에 참여해 가족 모두가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며 “평소 경험하기 어려운 특별한 프로그램이라 더욱 뜻깊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양주시는 지역을 넘어서, 경기북부 사회적경제기업 활성화를 위해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과 보다 더 많은 협력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양주시 관계자는 “이번 견학은 사회적경제기업 가족들이 함께 배우고 즐기며 새로운 경험을 나눈 뜻깊은 행사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관과 협력하여 사회적경제기업을 응원하고 가족 친화적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