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신문언론노동조합 김성길 기자 |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은 고2(예비 고3)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7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학습전략 설명회’를 오는 13일 오후 1시부터 창조나래 3층 시청각실에서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고3 전환기에 학생들이 경험하는 불안과 혼란을 줄이고, 최근 수능 출제 경향과 영역별 학습 포인트를 바탕으로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에 대한 명확한 로드맵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다.
설명회에는 EBSi 대표 강사로 활동 중인 △김철회(국어) △이국희(수학) △김수연(영어) 교사가 참여해 수능 강의 경험과 전국 단위 분석 자료를 토대로, 고2 시점에 반드시 점검해야 할 학습 요소와 고3 학습의 효율을 높이는 실천 전략을 제시한다.
설명회는 국어(13:00~14:30), 수학(14:30~16:00), 영어(16:00~17:30) 순으로 진행되며, 영역별 학습전략과 고득점 학생들의 학습 습관 등을 다룰 예정이다.
설명회 종료 후인 17:30부터는 질의응답을 통해 학생과 학부모에게 맞춤형 정보를 제공한다.
참여 신청은 오는 12일까지 전북진로진학센터 누리집을 통해 가능하며, 사전 신청이 어려운 경우 설명회 당일 현장 등록도 가능하다.
설명회 당일 참석이 어려운 학생과 학부모를 위해 주요 내용을 영상으로 제작해 유튜브 전북교육대입정보 TV에 탑재할 예정이다.
최은이 중등교육과장은 “우리 지역 학생들이 고3 시기를 보다 알차게 보낼 수 있도록 이번 설명회를 마련했다”며 “수능 지도 분야 최고 전문가와 함께하는 설명회를 통해 학생들이 안정적이고 효과적으로 수능을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