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신문언론노동조합 기자 | 수원시 권선구 세류1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일, 관내 주민들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아파트를 중심으로 ‘폭싹 담아수다’ 홍보물을 배포했다.
‘폭싹 담아수다’는 수원시가 시민들의 민원, 고충, 불편 사항을 해소하기 위하여 5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100일간 운영되는 민원함이다. 시민들은 수원시청, 구청,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거나 수원시청 홈페이지 새빛톡톡을 통해 민원을 접수할 수 있다. 이로써 그동안 민원이나 고충을 제기하기에 어려움을 느꼈던 시민들도 더욱 빠르고 쉽게 의견을 전달할 수 있다, 접수된 민원은 담당 부서에서 해결 후 민원인에게 처리 결과를 안내할 예정이다.
이번 홍보를 통해 시민들이 생활 속 불편사항을 민원함 통해 활용하여 적극적으로 제기하고 시민과 행정간 소통을 활성화하여 시민 중심의 행정을 구현하는데 크게 기여될 것으로 보인다.
안순자 세류1동장은 “아파트 단지는 많은 시민들이 거주하는 만큼 시민의 다양한 목소리를 들을 수 있다”라며 “주민의 민원이 담당 부서에 정확히 전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