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신문언론노동조합 강찬희 기자 | 경남투자경제진흥원이 운영하는 청년일자리플랫폼 위드유가 27일부터 28일까지 통영 강구안 일원에서 열린 ‘2025 경남 청년 페스타’에 참여해 청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호응을 이끌어냈다.
청년일자리위드유는 청년 주간행사에 참여해 플랫폼을 홍보하고, 청년들에게 취업 지원 정보와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위드유 부스에서는 ▲청년 대상 취창업상담 ▲홈페이지 가입 및 인스타그램 팔로우 인증 이벤트 ▲청년 ON! 스톱워치 게임 ▲포토부스 운영 등이 진행됐다. 특히 MBTI 향수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은 사전 접수와 현장 참여가 연일 마감될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다.
“향수 만들기 체험이 재미있었고, 위드유 플랫폼을 통해 다양한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알게 되어 유익했다”, “사진 촬영 이벤트로 친구들과 추억을 남길 수 있어서 좋았다”라며 참가자들은 소감을 말했다.
오재호 경남투자경제진흥원장은 “이번 부스 운영을 통해 위드유 플랫폼을 알리고 청년들과 직접 소통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기업탐방,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청년들의 지역 정착과 성장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청년일자리플랫폼 위드유에서는 경남 청년들을 위한 지원 사업을 계속해 나갈 계획이다. 다양한 지원 사업 소개와 더 자세한 프로그램 내용은 청년일자리플랫폼 위드유 홈페이지와 사회누리소통망(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