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고성 가리비, CJ푸드빌과 손잡고 전국 소비자와 만난다

경남도, CJ푸드빌·경남도의회·고성군·고성군의회와 가리비 소비확대 MOU 체결

 

전국신문언론노동조합 강찬희 기자 | 경상남도는 30일 고성군청에서 경상남도의회, 고성군, 고성군의회, CJ푸드빌과 함께‘경남도 수산물(고성 가리비)의 소비 확대를 위한 상생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전국 생산량의 95%를 차지하는‘경남 가리비’의 소비 활성화를 위해 대중적 제품(메뉴) 개발과 안정적 대량 소비처 확보를 위해 추진됐으며, 유명 외식 브랜드와의 협업으로 지역 수산물의 인지도와 가치를 끌어올릴 계획이다.

 

△경남도와 고성군은 지역 수산물을 활용한 상품개발 및 판촉 지원과 안정적 생산․공급 체계 구축, △경남도의회․고성군의회는 지속 가능한 양식산업 기반 조성과 공공소비 확대 제도 마련, △CJ푸드빌은 가리비 활용 신메뉴 출시, 대규모 마케팅․홍보 전개, 지역 수산물 매입 확대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경남도와 고성군은 2026년부터 CJ푸드빌과 함께 가리비 메뉴 전국 출시와 전방위 홍보사업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CJ푸드빌은 이미 남해 마늘, 완도 전복, 충남 새우 등 다양한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성공 사례를 가진 만큼, 이번 협력이 경남 고성 가리비가 국민 메뉴로 자리잡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상훈 경남도 해양수산국장, 백수명 경남도의회 농해양수산위원장, 류해석 고성군 부군수, 김석한 고성군의회 산업경제위원장, 이효진 CJ푸드빌 외식총괄사업본부장, 구언회 고성군수협 조합장, 박영호 경남가리비수협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상훈 경남도 해양수산국장은“이번 협약은 단순한 판로개척 확보 뿐 아니라 지역 수산물 브랜드화에 힘써 지속 가능한 수산업의 생산 소비 모델을 만드는 전환점이 될 것이다”라며“경남 고성 가리비가 국민이 사랑하는 수산물로 성장하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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