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의회, 제332회 임시회 개회, 재해 예방을 위한 근본대책 마련 당부....

2025년 상반기 주요업무 추진실적 보고, 기금운용계획 변경안 및 조례안 등 안건 처리

 

전국신문언론노동조합 강찬희 기자 | 서천군의회는 7월 28일 임시회 본회의를 열고 8월 1일까지 5일간의 일정으로 제332회 임시회 일정에 돌입했다.

 

서천군의회는 이날 본회의에서 제332회 서천군의회 임시회 회기 결정의 건,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의 건을 의결하고 집행부로부터 2025년도 기금운용계획 변경안 제안설명을 청취했다.

 

이어 운영위원회를 개최해 홍성희 의원 외 3인이 제출한 ▲서천군의회 저연차공무원 공직 적응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서천군의회 의원 연구단체 구성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심의했다.

 

운영위원회에 이어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개최해 이지혜 의원을 위원장으로, 김원섭 의원을 부위원장 선임하고 군수가 제출한 ▲2025년도 기금운용계획 변경안을 심의했다.

 

또한 오후에는 입법정책위원회를 개최해 홍성희 의원 외 3인이 발의한 ▲서천군 저연차공무원 공직 적응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한경석 의원 외 3인이 발의한 ▲서천군 저장강박 의심가구 지원 조례안 ▲서천군 청년농업인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군수가 제의한 ▲서천군-서울특별시 양천구 간 자매결연 협약체결 동의안 ▲서천군 청소년문화센터 민간위탁 동의안 ▲서천군 여성문화센터 민간위탁 동의안 ▲서천군 가족돌봄 지원에 관한 조례안 ▲서천군 공동주택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천군 선택예방접종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심의했다.

 

김경제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지난해 특별재난지역으로 지정된 우리 군은 복구를 마치기도 전에 또 다시 많은 피해가 발생했다”라고 말하며“매년 강도를 더해가는 재해 예방을 위한 근본적인 대책 마련 또한 철저히 강구해 군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주민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가겠다”라고 했다.

 

또한 김의장은“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지적된 사항들의 후속 조치가 잘 이루어졌는지, 올해 초 계획된 주요 사업들이 무리 없이 추진되고 있는지, 주민들께서 불편을 겪고 계신 현장이 없는지 동료 의원님께서 세심하게 살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각종 질병이 발생하기 쉬운 무더운 계절, 보건소를 중심으로 전염병 예방 등 군민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는 데 소홀함이 없기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한편, 서천군의회는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집행부로부터 2025년도 상반기 주요업무 추진실적 보고를 청취한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