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2025년 학부모기자단 권역별 연수 실시

교육정책 홍보 역량 강화와 청렴 문화 확산 동시 추진

 

전국신문언론노동조합 김성길 기자 | 충청북도교육청은 8월 27일부터 9월 12일까지 도내 권역별로 학부모기자단 역량 강화 연수와 함께 청렴 캠페인을 실시한다.

 

도내 10개 교육지원청에서 80명으로 구성된 학부모기자단은 지난 6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충북 각 지역의 교육 현장을 직접 취재하고 소식을 공유하여 교육정책에 대한 도민 공감대 확산을 위해 활동하고 있다.

 

권역별 연수는 총 4회 진행된다.

 

▲청주 지역은 8월 27일에 청주교육지원청 ▲북부(충주 · 제천 · 단양) 지역은 8월 28일에 충주교육지원청 ▲중부(진천 · 괴산증평 · 음성) 지역은 8월 29일에 괴산증평교육지원청 ▲남부(보은 · 옥천 · 영동) 지역은 9월 12일에 국제교육원 남부 아시아문화교육관에서 진행된다.

 

연수는 각 지역의 현직 언론인을 강사로 초빙해 ▲인터뷰 기법 ▲AI 활용 기사 작성 방법 ▲사진 촬영 ▲취재 시 유의사항 등 실무 중심의 교육을 받으며 취재 역량을 강화할 예정이다.

 

또한, 청렴 충북교육 실현을 위한 캠페인 활동도 함께 해 현장에서 청렴 가치를 실천하고 확산하는 시간도 가질 계획이다.

 

노재경 공보관은 “학부모기자단은 이제 단순한 기사 작성에 그치지 않고, 영상 · SNS 등 다채로운 매체를 통해 교육 현장의 생생한 이야기를 전달하는 동시에, 청렴 메시지를 함께 담아내는 역할을 하고 있다.”라며, “이번 연수를 계기로 학부모기자단이 충북교육의 정책과 학교 현장의 변화, 따뜻한 이야기를 더욱 폭넓게 확산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