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박서우 청소년, 청소년 참여활동 수기 공모전 성평등가족부장관상 수상!

 

전국신문언론노동조합 강찬희 기자 | 서산문화복지센터 청소년수련관은 지난 13일 피스앤파크 컨벤션에서 열린 ‘2025년 청소년 참여활동 우수사례 공모전 시상식’에서 청소년운영위원회 박서우(서령중2) 청소년이 성평등가족부 장관상(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성평등가족부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에서 주관하는 행사로 ‘청소년 참여기구 활동을 통한 변화와 성장’을 주제로 청소년들의 우수한 참여 활동사례를 발굴하고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박서우 청소년은 서산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미소’ 부위원장으로 활동하며, ‘즐기러 오던 청소년이, 변화를 만드는 청소년이 되기까지’라는 제목의 수기를 통해 청소년 참여기구 활동으로 3년간의 성장 과정을 진솔하게 담아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박서우 청소년은 “대상이라는 가장 큰 상을 받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다”며, “서산시 청소년들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한 사람으로서, 우리의 의견이 더 높은 곳까지 닿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앞서 지난 11월 27일에는 서산시청 중회의실에서 수상 청소년을 격려하기 위한 자리가 마련됐으며, 이 자리에서 이완섭 서산시장은 “우리 시 청소년이 전국 청소년 참여 활동의 모범이 되어 으뜸을 차지한 것은 매우 자랑스러운 일”이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정책과 지역 변화의 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