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신문언론노동조합 강찬희 기자 |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은 2026년 1월 14일 본관 중회의실에서 2025 서산시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로부터 장학금(이백만원)을 기탁받았다.
서산시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는 2025년 활동을 결산하면서 우리 지역 학생들의 성장에 더욱 뜻깊은 기여를 하고자 장학기금을 마련했다고 밝히고, 큰 꿈을 안고 나아가는 학생들에게 따뜻한 응원의 메시지가 전달되기를 바란다는 뜻을 전했다.
김지용 교육장은 우리 지역 학생들을 위해 어버이의 마음으로 장학금을 기탁한 서산시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에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기탁받은 장학기금이 귀한 가치를 발휘할 수 있도록 장학금 수여를 위한 모든 절차에서 숙고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우리 지역 학생들이 저마다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일에 힘을 모으자”고 당부하고 “앞으로 서산 교육이 더욱 성장하고 발전하여 아무도 떠나지 않는 서산을 만들어 가자”고 역설했다.
서산교육지원청은 그동안 서산시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와 함께 지역 교육 발전과 학교 지원을 위해 협업해 왔다.
특히 지난 11월에는 학교폭력의 심각성을 알리고 소통하는 학교문화를 만들기 위해 '제1회 학교폭력 이제그만 문예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한 바 있다.















